full logo
깡통 3,700만 원, 신형 그랜저 가격에 소비자들이 보인 반응
와이카15일 전
새로 출시된 7세대 그랜저

가격까지 모두 공개됐다

네티즌 반응은 어떨까?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그랜저가 7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돌아왔다. 6년 만에 새롭게 바뀐 ‘디 올 뉴 그랜저’의 가격은 어느정도 일까?

지난 14일 ‘디 올 뉴 그랜저’ 미디어 행사장에 등장한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 사업본부장 부사장은 “10만 9,000명이 그랜저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라며 “올 연말까지 판매 목표는 1만 1,000대, 내년 판매 목표는 11만 9,000대로 설정했다”라고 전했다. 이미 그랜저의 누적 계약 대수는 10만대를 훌쩍 넘었는데 이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6의 2배를 넘는 수치로, 계약이 폭주하자 현대자동차는 현재 예약을 받지 않고 있다.

1세대 그랜저

재해석한 자동차
thumbnail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이번에 공개한 ‘디 올 뉴 그랜저’는 각 그랜저라 불리던 1세대 모델을 재해석한 외관이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특히 2,895mm의 휠베이스와 5,035mm의 전장 길이가 눈길을 끈다. 그랜저의 색다른 외관에 대해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라며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실내에는 12.3인치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일체형으로 통합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중앙 하단에는 터치 방식의 10.25인치 통합 공조 콘트롤러가 탑재돼 있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를 탑재하여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범위를 늘렸으며, 카페이와 연계하여 하이패스 카드가 없어도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해졌다.

7세대 그랜저

가격은 얼마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디 올 뉴 그랜저’는 2.5와 3.5 가솔린, 3.5 LPG,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네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가솔린의 경우에는 3,716만 원부터 시작되며 LPG는 3,863만 원, 하이브리드는 4,376만 원부터 책정됐다.

새로 출시된 ‘디 올 뉴 그랜저’를 본 누리꾼들은 “디자인이 정말 호불호 갈릴 것 같은데…” “내부는 되게 이쁜 것 같은데 외관은 도대체 왜??” “외관 디자인이 너무 미래지향적인 것 같다…” “실제로 보니까 검정색은 되게 괜찮더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출고 기간은

1년 이상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thumbnail
사진 출처 = “VIEW H”
공개된 자동차 가격에 대해서는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가격이 엄청 올랐네 1,000만 원은 오른 듯” “하이브리드에 옵션 넣으면 6천 되겠다” “5-6천 대 가격으로 세단 사게 되면 그랜저보다는 G80이 낫지 않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디 올 뉴 그랜저’ 예약 주문이 몰리면서 지금 계약을 걸어놔도 자동차를 받을 때까지는 1년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그랜저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생산을 기다리는 소비자들도 많은 상황에서 7세대 모델 주문까지 몰리기 때문. 이에 대해 현대자동차 대리점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일단 계약부터 걸어놓자는 분위기다”라며 “지금 당장 주문해도 1년 넘게 대기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go to top
full logo
나를 표현하는 뉴스의 시작
맞춤 추천으로 쉽고 빠르게
앱으로 보기
더 볼만한 뉴스